Pages

Wednesday, September 9, 2020

화장품 브랜드 ‘바닐라코’, 플래티어 AI 마케팅 솔루션 도입 - 조선비즈

tapalkila.blogspot.com
입력 2020.09.09 18:16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는 ‘바닐라코’에 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바닐라코는 2005년 에프앤코(F&CO)가 선보인 코스메틱 브랜드다. 해외 시장으로는 필리핀,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 진출했다.

‘그루비’가 선보이는 인공지능 모델은 40억건 규모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하루 700만~800만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해 인공지능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제품에 반영하는 작업을 반복한다.

‘그루비 시즌2’의 주요 기능으로는 조합이 가능한 56개 고객 세그먼트 타기팅 변수, 21가지의 국내 최다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탑재된 개인화 상품 추천, 99% 확률로 손실을 최소화하는 AI 캠페인 자동 최적화 등이 있다.

바닐라코 측은 "지난 1년간 그루비 도입으로 회원가입률과 고객 참여율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이번 그루비 시즌2 도입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AI 기술로 디지털 고객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올해 안에 고도화된 AI 기반 개인화 타기팅 및 메시징 기능을 추가하고, 바닐라코가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9, 2020 at 04:16PM
https://ift.tt/2Zk1lat

화장품 브랜드 ‘바닐라코’, 플래티어 AI 마케팅 솔루션 도입 - 조선비즈

https://ift.tt/30ze76t

No comments:

Post a Comment